본문 바로가기
개발 & 기술

비전공자도 쉽게 듣는 자바 인프런 강의 추천

by chococake 2021. 8. 11.

먼저 이 포스팅은 광고가 아니다. 단지 비전공자도 쉽게 자바를 배울 수 있는 인프런 강의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할 뿐이다. 비전공자가 맨 처음에 자바를 배울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것이 당연하다. 이 강의는 그 물음에 충분한 답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리타분하게 책으로 배우는 것보다 핵심 개념만 쏙쏙 배워서 쉽게 따라 하면서 배울 수 있는 강의이기 때문이다.

 

 

 

자바를 배우고 싶은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그냥 이 강의를 추천하고 싶다. 생활코딩부터 해서 유튜브에 다양한 강의들이 있지만 비전공자로써, 또 처음 개발을 입문하는 사람으로서 이 강의가 자바를 배우는 데에 가장 좋은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이 강의는 바로 인프런에 있는 홍팍님의 강의다. 인프런(https://www.inflearn.com/)에 들어가서 '홍팍'이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강의가 있을 텐데 그중에서 아래 그림처럼 되어있는 강의를 클릭하면 된다. 이 강의는 자바 강의로써 완전 쌩 초보자들을 위한 강의다.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

 

그렇다면 왜 이 강의를 추천하는가? 그건 바로 단순하면서 명쾌한 강의에 있다. 보통 자바를 책으로 보면 읽는 것부터 해서 이해하는 것까지 꽤 어려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 글을 이해하고 바로 적용해야 하는데 그것이 참 쉽지 않다. 반면 홍팍님의 자바 강의는 실습으로 바로바로 배울 수 있는 구조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개념별로 예제가 있고 짤막한 개념 설명 후 바로 예제로 적용을 하는 것이 쉽기 때문이다.

 

 

 

게다가 강의 시간도 부담없이 짧다. 책으로 배우거나 다른 지루한 강의로 들었다면 훨씬 긴 시간을 지루하게 보냈을 텐데 홍팍님의 강의는 짧은 개념만 소개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명확하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실습 중심의 강의>

 

보통 자바를 배우기 위해서는 이클립스 같은 통합개발환경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홍팍님의 강의는 따로 웹으로 실습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스터딩을 통해서 따로 설치하는 프로그램 없이 바로 실습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구구단 만들기와 같은 간단한 예제지만 중요한 개념을 담고 있는 내용들을 쉽게 실습할 수 있다.

 

<단순하지만 명쾌한 그림>

 

단지 말로만 설명하는 것이 아닌 간단한 그림을 통해서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림을 통해 이해하는 것은 그림이 없을 경우와 비교하면 정말 큰 차이를 보인다. 어떤 개념을 담고 있는지 비유와 그림을 통해서 학습한다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가격>

 

인프런에 있는 홍팍님의 자바 강의는 총 2편으로 나누어져 있다. 한 강의당 약 2만원정도고 합쳐서 4만원이다. 4만 원이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 보통 서점에서 파는 자바 책들의 가격이 보통 3만 원이 넘는다. 너무 두껍고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겠는 책보다는 훨씬 좋다. 게다가 한번 구매하면 평생 들을 수 있는 강의라서 언제든지 복습이 가능하다. 또 언제든지 모르는 부분은 질문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기도 한다.

 

 

 

<결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절대로 광고를 받은 것이 아니다. 단지 우연히 알게 된 강의인데 너무 괜찮은 강의라서 꼭 소개하고 싶었을 뿐이다. 지금은 다른 걸 배우고 있지만 자바를 처음 배웠던 입장으로써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많고 점점 더 복잡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그럴 때 이 홍팍님의 자바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다. 혹시나 자바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당장 이 강의를 들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일단 초반 강의 샘플 몇 강 정도는 무료로 듣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