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돈내산 단백질바 추천 닥터유 단백질바 단백질 12g

by chococake 2021. 8. 3.

단백질은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지만 생각보다 챙겨 먹지 않으면 부족한 영양소다. 한국인들의 식단은 대부분 탄수화물이나 김치 같은 양념이 된 채소로 된 경우가 많은데 고기나 생선, 달걀, 두부 등에 많은 단백질은 일부로 의식해서 먹지 않으면 부족할 수 있다. 오늘은 이 단백질의 부족함을 보충해줄 닥터유 단백질 바를 소개한다.

 

 

<10g이 넘는 단백질바>

 

시중에 나와있는 단백질 바 중에서 단백질이 12g이나 들어있는 단백질 바는 거의 없다. 물론 인터넷으로 따로 구매하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할 수는 있겠지만 급하게 마트나 편의점에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단백질바를 찾을 경우 찾기가 좀 어렵다. 그나마 단백질바라고 소개하는 제품마저도 6g정도이며 10g을 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에 비해서 닥터유 단백질 바는 10g이 넘는 12g이 들어있다. 헬창들에게는 적은 단백질일 수 있겠지만 12g이면 계란 두개 분량의 단백질이며 생각보다 많은 단백질이다. 닭가슴살 100g정도가 23g의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닭가슴살은 쉽게 질릴 뿐 아니라 조리해서 먹는 것 자체가 불편한 경우도 많다.

 

 

그에 비해서 닥터유 단백질 바는 단백질은 물론이고 땅콩이나 아몬드 등 견과류까지 함유되어있어서 단백질뿐 아니라 힘을 낼 수 있는 여러가지 영양소들도 있다. 칼로리는 249kcal이다. 높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닥터유 단백질바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다.

 

 

<아쉬운 점>

 

물론 좀 아쉬운 부분도 있다. 초코가 같이 들어있기 때문에 지방이나 당류도 좀 들어있는 편이다. 하지만 핫브레이크나 스니커즈처럼 우리가 자주 먹는 초코바에 비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상대적으로 영양소가 고루 있다는 점이다.

 

 

견과류 절반에 초콜릿 절반인 것 같다. 실제로 먹어보면 달달한 맛을 크게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꾸덕한 초콜릿바도 아니다. 닥터유 단백질바는 견과류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달함이 합쳐진 단백질 바다.

 

 

한쪽에는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도 도배되어있다. 개인적으로는 견과류를 좋아하는 편인데 단백질도 보충하면서 견과류를 곁들일 수 있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괜찮은 단백질 바라고 생각한다.

 

 

또 초코가 많이 들어있어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견과류를 싫어하지 않는 이상 딱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지 않다는 말이다. 

 

<결론>

 

아마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단백질바 중에서 닥터유 단백질 바는 가장 높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적어도 10g이 넘는 단백질을 가진 단백질 바를 본 적이 없다. 닭가슴살이나 소시지 등 육류 가공 식품은 더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는 있으나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게 때문에 닥터유 단백질 바로 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