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쿠팡플레이 PC버전 가격 사용 후기 알아보기

by chococake 2021. 12. 13.

쿠팡이 OTT 시장에 진출하면서 넷플릭스와 왓챠 등과 함께 대표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쿠팡 배송과의 콜라보를 통해서 회원수가 500만 명까지 증가했는데요. 월 2,900원이라는 가격이 정말 매력적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접 쿠팡 플레이를 사용했던 후기에 대해서 담아보려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 가격 사용 후기 알아보기

 

쿠팡 플레이는 쿠팡의 로켓 와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나 왓챠처럼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로 내세우는 것이 아닌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부가적으로 OTT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큰데요. 처음에 많은 사람들이 쿠팡의 OTT 서비스 진출에 대해서 큰 우려를 가졌습니다. 배송으로 성장한 기업이 괜히 OTT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큰 손실을 보는 것은 아닐까 하면서 말이죠. 이미 넷플릭스나 왓챠 등의 많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장을 잡고 있는 상황에서 쿠팡 플레이의 진출은 다소 의외였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월 2,900원이라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크게 놀랐습니다. 그것도 로켓와우 서비스만 이용하면 자동으로 쿠팡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배송 서비스와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존에는 없던 서비스였으니까요. 하지만 아무리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도 볼만한 콘텐츠가 없으면 사람들은 보지 않습니다. 한 달 넘게 쿠팡 플레이를 이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콘텐츠는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방영되고 있는 TV드라마나 예능이 많이 있었고 국내 영화도 많이 있었죠. 예전에 봤던 한국영화들이 쿠팡 플레이에서도 많이 있었습니다. 왓챠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한국영화는 넷플릭스보다는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영화를 좋아하고 주로 보시는 분들이라면 쿠팡 플레이에 가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최근 쿠팡플레이가 크게 주목을 받은 이유가 있다면 스포츠 중계를 한다는 것입니다. 쿠팡 플레이를 통해서 프리미어리그와 프랑스 리그앙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NFL 같은 경기도 볼 수 있죠. 하지만 모든 경기를 중계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손흥민의 토트넘 경기는 중계를 하는데 황희찬의 울버햄튼 경기는 중계를 안 하더라고요. 이강인의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 경기과 김민재의 터키리그 페네르바체 경기도 중계를 합니다. 물론 SPOTV에서 볼 경우 따로 요금을 지불하고 봐야 하는데 그래도 쿠팡 플레이에서는 저렴하게 해외 리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축구를 보려고 쿠팡 플레이를 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국가대표 경기도 중계를 해준다는 점에서 괜찮더라고요.

 

 

 

쿠팡을 평소에 많이 이용하셨던 분이라면 로켓와우와 함께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는 것은 아주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좋은 콘텐츠는 많이 있지만 요금이 비싸고 그 요금도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그 마저도 화질마다 요금이 달라서 선택하는 것도 어렵죠. 그에 비해서 쿠팡 플레이는 모두 2,900원에 동등한 화질로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최대 4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명만 요금을 내도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리밍 서비스도 여러 곳을 이용하다 보면 경제적 부담이 만만치 않은데 그래도 쿠팡 플레이는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이라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