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 이물감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약 처방 후기

by chococake 2021. 12. 8.

몇 개월 동안 계속 목에 이물감이 생겨서 병원에 갔더니 역류성 식도염일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실제로 겪어보니 굉장히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조금 더 일찍 병원에 가고 약을 먹었더라면 더 좋아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 이물감 역류성 식도염 증상 약 처방 후기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한 가장 큰 이유는 목 이물감 때문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목에 자꾸 침이 고이고 그 침이 제대로 넘어가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목에 이물감이 지속되어서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먹고 바로 눕는 것을 잘 안 하는 편이고 음식을 먹고 나서는 일정 시간 동안 계속 서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속이 편한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편인데도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가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가지게 된 가장 큰 원인은 아마 식습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술, 담배는 안하지만 많이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특히 고기 같은 육류를 좋아하고 탄수화물도 많이 먹는 편이죠. 게다가 한 번에 많이 먹는 것을 좋아해서 그로 인해서 증상이 나타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느 순간부턴가 목에 이물감이 생겨서 굉장히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가끔 위액이 올라오는 느낌도 받아서 헛구역질도 여러 번 했죠. 실제로 양치할 때에 가글을 하는 것도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로 증상이 가볍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는 일단 일주일동안 약을 먹어보자고 했습니다. 아마 약물치료는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도 아직은 더 호전될 수 있는 상태라고 생각해서 약을 계속 먹어보려고 합니다. 하루 2번 아침, 저녁으로 먹는데 주로 위염, 위궤양을 치료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을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 운동을 조절하는 약도 같이 먹고 있는데요. 실제로 소화 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위산 분비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네요.

 

 

물론 약물치료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습관을 바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채소도 많이 먹고 양도 적게 먹고 하는 등의 생활 습관을 통해서 증상이 조금씩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약을 몇 일째 먹고 있는데 그래도 증상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네요. 혹시나 목에 이물감이 생기고 위산이 분비돼서 역류하고 헛구역질이 올라오는 분들이 있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드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