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닭가슴살 단백질 함량 및 다이어트 후기

by chococake 2022. 1. 23.

다이어트하면 꼭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이죠. 그 어떤 음식보다도 많이 먹고 많은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사람의 입장에서 꼭 이거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이 맞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다이어트를 하기 전까지는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닭가슴살을 다이어트할 때 많이 먹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 함량 및 다이어트 후기

 

닭가슴살을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근육을 생성하고 몸의 영양소를 골고루 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서입니다.
  • 하지만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 정말 많은데 왜 닭가슴살이어야만 할까요?
  •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지방이나 다른 요소들이 적으면서 동시에 단백질 함량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 돼지고기, 소고기 등에도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삼겹살과 같은 음식에는 동물성 지방 역시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 반면에 닭가슴살은 오로지 단백질이 압도적으로 많이 함유된 음식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를 제외하고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저는 다이어트 중에도 닭가슴살을 자주 먹습니다. 물론 매일 먹지는 않고 두부나 참치 같은 단백질로 대체해서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러 가지 단백질 음식들을 번갈아가면서 먹는 것이죠. 주로 생닭으로 된 것을 먹습니다. 조리용의 경우 주로 익혀서 훈제가 되거나 다른 양념으로 조리되어 나온 제품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품은 다른 용도로 조리해서 먹기가 어렵습니다. 이미 조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해진 용도에 정해진 맛으로만 먹어야 하는 것이죠.

 

 

그에 비해서 이렇게 생닭으로 나온 닭가슴살은 다양한 요리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그냥 삶아서 먹어도 되고 구워서 먹어도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실제로 생닭으로 나온 닭가슴살을 김치볶음밥이나 밥반찬 등에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먹으면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렇다면 닭가슴살에는 얼마나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는 것일까요? 단백질 100g당 약 23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굉장히 많은 수치입니다. 두부의 경우 100g의 약 8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돼지고기 앞다리살도 비슷하게 들어있지만 지방의 함량은 훨씬 높습니다. 지방을 덜 먹으면서 단백질을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이 더베네푸드 생닭가슴살은 100g 단위로 포장이 된 상태로 판매가 됩니다. 한번 먹을 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먹으면 되니까 정말 편하더군요. 국내산이라는 것도 더베네 푸드 생닭가슴살을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가격도 100g에 1000원도 안하는 가격인 만큼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2022년이 되면서 다이어트를 새해 목표로 삼으신 분들이 정말 많으실 텐데요. 지루하게 닭가슴살 드시지 마시고 좀 더 맛있고 덜 지루한 방법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