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이디야 인기메뉴 토피넛라떼 칼로리 카페인 알아보기

by chococake 2022. 1. 15.

이디야에서 인기가 많은 메뉴를 꼽자면 토피넛라떼가 있습니다. 저도 이디야를 가면 이 메뉴를 자주 사먹는데요. 뭔가 달달하면서도 배도 좀 부르고 확실히 인기있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토피넛라떼는 과연 어느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디야 인기메뉴 토피넛라떼 칼로리 카페인 알아보기

 

이디야 토피넛라떼의 칼로리는 대략 300kcal 정도입니다. 이정도면 밥 한공기 칼로리가 되는데요. 물론 칼로리만 이렇다는 것이고 다른 영양성분이 얼마나 들어갔는지가 중요하겠죠. 다른 음식을 동일하게 300kcal를 먹었다고 해도 영양 성분이 다르면 몸에서 전혀 다른 효과를 내기 때문이죠. 만약에 닭가슴살을 총 300kcal로 먹은 것과 과자를 300kcal를 먹었다면 당연히 다른 효과를 가져오겠죠.

 

 

그렇다면 이디야 토피넛라떼의 다른 요소들은 어떤지 한번 살펴볼까요. 카페인은 약 19mg정도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당류는 25g, 단백질 8g, 포화지방 13g, 나트륨은 약 200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여기서 다이어트에 가장 위험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포화지방이겠죠. 제 생각에는 당류가 많이 들어서인지 포화지방도 많이 들어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포화지방은 다이어트에 가장 유해한 요소인 만큼 다이어트 식단을 할 경우 반드시 생각해야하는 부분인데요. 토피넛라떼도 맛있다고 계속 먹으면 안되겠네요.

 

 

반면에 카페인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루에 성인에게 권장되는 카페인은 약 400mg정도인데 비해서 19mg이면 아주 적은 수치이죠. 적어도 토피넛라떼 한잔 마신다고 해서 잠이 안온다거나 그럴 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를 아주 못드시는 분이 아니라면 말이죠.

 

 

그래도 추운 날에는 토피넛라떼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따뜻한 토피넛라떼를 마실 경우 몸도 따뜻해지고 추위가 많이 사라지는 따뜻한 느낌을 받거든요. 물론 다이어트라서 피하는 것도 좋겠지만 가끔은 카페에서 달달한 음료도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는 것이 스트레스도 안받고 다이어트도 더 잘 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이디야의 대표적인 메뉴인 토피넛라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페인이나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봤는데요. 그렇지만 토피넛라떼의 달달함과 구수함은 정말 맛있어서 끊지는 못할 것 같네요.

 

댓글